유튜는 가장 효율적인 부동산마케팅 채널
스마트폰, 5G발달로 영상 보편화
내 지역/단지 정보 꾸준한 제작 필요

▲ 온라인 부동산 마케팅은 필수
▲ 온라인 부동산 마케팅은 필수

부동산 중개업에 있어 온라인 마케팅은 필수이다. 오프라인 마케팅도 필요하지만, 온오프라인 마케팅이 함께 되어야 한다. 

스마트폰, AI시대 유튜브는 가장 유용한 마케팅 채널이다. 

서울 및 수도권의 경우 부동산 정보를 중심으로 매물을 홍보하는 형태로, 지방의 경우 드론을 활용한 매물 홍보의 형태로 유튜브가 부동산 마케팅에 활용된다.

블로그를 통한 방문은 "블로그 잘 보고 있습니다"로 이어지는 반면 유튜브를 통한 방문은 영상에 나온 중개사를 신뢰하게 됩니다. 유튜브를 통해 부동산 브랜드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분양대행사 홍보팀 대표 및 직원에게도 효율적인 마케팅이다. 

하지만, 어떻게 영상을 만들어야 하나? 

스마트폰의 발전으로 동영상 제작이 점점 쉬워지고 있다. 4K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할 수 있으며, 5만원 내외의 무선 마이크 역시 보편화되어 동영상 제작이 보편화 되고 있다. 

▲ Non 리니어 편집으로 보편화된 영상제작 (픽사베이)
▲ Non 리니어 편집으로 보편화된 영상제작 (픽사베이)

영상 편집도 점점 쉬워지고 있다. 리이너편집(linear editing)에서 논 리니어편집이 (non-linear editing) 보편화 되면서, 별도의 편집 기계가 없어도 PC에서 간단히 편집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심지어, 스마트폰 사항과 인터넷 5G 발달로 스마트폰에서도 쉽게 편집할 수 있다. 

▲ 유튜브는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
▲ 유튜브는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

유튜브는 특정 Target을 위주로 컨텐츠를 제작해야 효율적이다. 따라서, 내 지역, 단지 시세 및 정보를 꾸준히 올린다면, 그 지역/단지를 찾는 손님에게 효율적으로 신뢰감을 형성할 수 있다. 

-공실뉴스 편집실

저작권자 © 공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동산 정보채널 공실뉴스 문의하기 임대인과 부동산을 위한 부동산 정보채널
공실등록 및 임대관리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site blog youtube mall
02-542-3001
공실뉴스 (김윤경) 서울.아55037 110111-8708468 (06122)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115길 31 105호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