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블로그 운영시 사진 자료 필요 할 때
저작권 문제로 주의가 필요
무료 자료 필요할 때, 픽사베이 추천!

▲무료 이미지 동영상 사이트 픽사베이
▲무료 이미지 동영상 사이트 픽사베이

블로그 포스팅을 하다보면, 내용을 잘 설명하기 위해 참고 이미지가 필요한 경우가 있다. 그럴때, 아무곳에서나 사진을 가져오고 활용하면 안된다. 왜냐면, 저작권 때문이다. 

특히, 블로그나 유튜브 같은 SNS채널을 운영하는 경우에 특히 그러하다. 때문에 저작권 없는 이미지를 다운할 수 있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이용하는 게 가장 현명한 방법이다. 블로그 운영자에게 가장 유용한 픽사베이 Pixabay이다. 

픽사베이는 무료 이미지와 영상 파일이 무료 10만개나 있는 사이트이다.  고화질 사진이다 벡터 그래픽, 일러스트 파일 뿐만 아니라 영상이나 음악, 음향 효과까지 다양한 종류의 파일이 제공되기 때문에 점점 활용도가 높아진다. 

조금 아쉬운 부분도 있다. 

사람들이 많이 찾고 법용적인 검색 키워드에 맞는 이미지 파일은 많지만, 특별한 키워드의 경우에 검색되는 파일이 적은 경우도 있다. 

로그인 계정은 가입할 필요 없이 페이스북이나 구글 계정 연동으로 사용할 수 있어 접근성이나 사용을 위한 계정 연동도 꽤 편리하다. 

로그인 후에는 이미지 해상도에 관계없이 마음껏 저작권 없는 이미지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 픽사베이 로그인 이후 고화질 사진 다운로드 가능
▲ 픽사베이 로그인 이후 고화질 사진 다운로드 가능

참고로 픽사베이에서 이미지를 다운로드할 때 파일 등록자에게 감사 인사 또는 자발적 기부에 대한 안내가 나온다. 

저작권이 있는 파일을 사용하면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공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동산 정보채널 공실뉴스 문의하기 임대인과 부동산을 위한 부동산 정보채널
공실등록 및 임대관리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site blog youtube mall
02-542-3001
공실뉴스 (김윤경) 서울.아55037 110111-8708468 (06122)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115길 31 105호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