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포토샵 업데이트
생성형 Ai
과한보정은 금물! 민감한 부분 삭제때 유용

▲AI가 적용된 2024포토샵 채우기 기능 (어도비 홈페이지)
▲AI가 적용된 2024포토샵 채우기 기능 (어도비 홈페이지)

포토샵에서 AI를 이용해 개체생성, 이미지 확장 등 다양한 생성형 채우기 기능을 정식 지원했다. 어도비 이용자는 2024년 포토샵 업데이트 이후 사용할 수 있다. 

손님관리가 필수적인 부동산 운영자에게 카드뉴스는 유용하다. 특히,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그부동산은 필요한 이미지를 AI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이미지를 제작할 수 있다. 

생성형 채우기 기능은 정품 포토샵 최신 버전을 사용해야 활용할 수 있다. Cleative Cloud 업데이트 메뉴에서 Photoshop 2024 최신 버전 업데이트 이후 사용할 수 있다. 

포토샵 AI 신기술을 활용해 매물사진에 활용해 보기로 했다. 

1, 먼저 매물사진을 불러왔다. 지금은 테스트로 시계를 없애기로 해봤다. 

▲사무실 사진의 시계 모습
▲사무실 사진의 시계 모습

사진을 불러와서 선택툴로 사진을 선택하면 하단에 메뉴가 바로 나타납니다. 

2, 메뉴 하단 Generate (활성화) 버튼을 클릭한다. 

▲ 활성화 버튼 클릭 (Generate)
▲ 활성화 버튼 클릭 (Generate)

3, 5초 이내에 시계는 없어지고 벽지가 채워졌다. 

▲ 시계가 없어지고 벽지로 채워진 모습
▲ 시계가 없어지고 벽지로 채워진 모습

기존에도 물론 포토샵의 Fill기능을 이용해 위와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었다.  하지만, 초보자가 활용하기는 조금 어려운 중급자 난이도를 요구했으며, 무엇보다 작업시간이 많이 소요되었다. 하지만, 새로운 2024 포토샵 버젼을 사용하면 초보자도 쉽고 빠르게 작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부동산 매물 사진을 촬영하다보면, 노출되지 않아야 하는 민감한 부분들이 있다. 그럴때 일반적으로 블러(blur)기능을 사용하는데, 사진이 지저분해진다. 

따라서, 그런 경우 생성형AI기능을 활용하면, 누구나 쉽게 보정을 할 수 있다. 

물론, 너무 과한 보정으로 소비자들이 매물을 파악하는데, 허위매물로 인식되게 하면 안된다. 하지만, 불필요한 부분 또는 민감한 부분을 없애는데는 효율적이다. 

-공실뉴스 편집실

 

저작권자 © 공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동산 정보채널 공실뉴스 문의하기 임대인과 부동산을 위한 부동산 정보채널
공실등록 및 임대관리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site blog youtube mall
02-542-3001
공실뉴스 (김윤경) 서울.아55037 110111-8708468 (06122)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115길 31 105호
AD